- 想问的因生---哲學篇 특검이 수사에 초점을 둔 관봉권 띠지란 정말 돈의 신분증인가 특검이 수사에 초점을 둔 관봉권 띠지란 정말 돈의 신분증인가요즘 뉴스에서 '관봉권 띠지'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어요. 특검 수사의 핵심 증거로 주목받는 이 작은 종이 조각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관봉권 띠지는 단순한 포장재가 아닌 돈의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표식이에요. 이 글에서 관봉권 띠지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봉권 띠지의 기본 개념과 정의관봉권이란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밀봉된 신권 묶음을 의미해요. 이 묶음에 둘러진 종이 띠가 바로 '관봉권 띠지'랍니다. 이 띠지는 단순한 포장재가 아니라 현금의 '신분증' 역할을 하는 핵심 표식이에요. 관봉권 띠지는 십자 모양으로 돈 뭉치를 감싸고 있으며,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요. 일반적으로 5만원권은 100장 단위로 묶여..
- 想知道什么---百科篇 강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약소 야당인 국민의힘을 포용할 흉금을 가졌는가? 강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약소 야당인 국민의힘을 포용할 흉금을 가졌는가?2025년 정치판이 완전히 뒤집혔어요. 이재명 대통령 당선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여당으로, 국민의힘은 야당으로 자리바꿈했죠. 이런 상황에서 여당이 야당을 품을 수 있는지, 아니면 정치적으로 압박할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여야 관계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살펴볼게요. 2025년 정치 지형 변화와 여야 관계 개관2025년 6월 4일,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며 한국 정치지형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더불어민주당은 3년 3개월 만에 정권을 되찾았고, 국민의힘은 야당으로 돌아갔죠. 윤석열 정부 시절 많은 논란과 국정 지지도 하락이 결국 정권 교체로 이어졌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집권 여당으로서 국정 운영의 주도권을 쥐게 ..
- 想知道什么---百科篇 더불어민주당이 장동혁을 극우의 광기를 넘어 내란의 공범으로 몰아가는 내막은 더불어민주당이 장동혁을 극우의 광기를 넘어 내란의 공범으로 몰아가는 내막은정치권에서 벌어지는 여야 간 신경전이 날이 갈수록 과열되고 있어요. 특히 윤석열 정부의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 이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간의 갈등은 단순한 정쟁을 넘어 '내란'이라는 프레임까지 등장했어요. 과연 더불어민주당은 왜 장동혁을 극우를 넘어 '내란의 공범'으로 몰아가고 있는 걸까요? 장동혁과 더불어민주당 갈등의 시발점모든 정치적 갈등에는 시작점이 있기 마련이에요. 장동혁 의원과 더불어민주당의 대립은 윤석열 정부의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에서 출발했어요. 당시 장동혁 의원은 계엄 관련 발언을 했고,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였죠. 특히 보령서천 지역위원회가 성명서를 통해 장동혁 의원을 공..
- 想知道什么---百科篇 국민의힘이 이번 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라고 한 혹평을 더불어민주당은 어떤 자세로 반박할까 국민의힘이 이번 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라고 한 혹평을 더불어민주당은 어떤 자세로 반박할까최근 한미정상회담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이 뜨거웠어요. 국민의힘은 이번 회담을 '역대급 외교참사'로 혹평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이를 '성공적 회담'으로 평가하며 정면으로 맞섰어요. 양당의 상반된 평가 속에서 진실은 무엇일까요? 더불어민주당의 반박 전략과 논리를 자세히 살펴봤어요. 한미정상회담을 둘러싼 여야 대립 구도 분석한미정상회담 직후 정치권은 완전히 다른 두 개의 평가로 나뉘었어요. 국민의힘은 이번 회담을 "역대급 외교참사"라고 규정하며 강하게 비판했어요. 그들은 의전 문제부터 성과 부재까지 여러 측면에서 문제를 제기했죠.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성공적인 회담"이라며 정면으로 반박했어요.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
- 最想说的话---人生篇 전한길 “나 버리고 당대표 떨어진 김문수, 정계 은퇴” 전한길 “나 버리고 당대표 떨어진 김문수, 정계 은퇴”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찾아 농성 중인 김문수 당 대표 후보 옆에서 김건희특검팀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한국사 강사 출신 전한길 씨가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로 같은 친윤계 장동혁 의원이 선출되자 “국민의힘 해체 위기에서 보수의 희망을 봤다”고 말했다. 근소한 차이로 패배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에게는 “정계를 은퇴해 달라”고 말했다.26일 전 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전한길 뉴스’ 라이브 방송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선 결과를 생중계로 지켜보며 이같이 말했다.특히 전 씨는 장 의원이 김 전 장관을 상대로 2367표 차이 신승을 거두자 “축하합니다. 겨우 이겼네, 겨우 이겼어”라며 박수를 쳤다.이어 ..
- 想知道什么---百科篇 인구소멸 막을 복수주소제·고향사랑기부 법인허용 '속도' 인구소멸 막을 복수주소제·고향사랑기부 법인허용 '속도'연간 1조원 소멸대응기금도 확대새정부 소멸위기지역 재도약 대책이재명정부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대하고 복수주소제를 도입한다. 고향사랑기부제에서 금지하고 있던 법인 기부도 허용하고, 지방 중소도시에 생활권 중심 집약형 도시(컴팩트시티)도 시범 조성하기로 했다. 인구소멸 위기지역이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겠다며 국정과제에 담은 대책들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인구소멸 대응 정책이 기존 정책을 손보는 수준에서 논의되고 있을 뿐 새로울 게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26일 국정기획위원회 ‘이재명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안’과 행정안전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인구소멸 위기지역 지원을 위해 가장 먼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또 수도권과의 거리, ..
- 想看世界嗎---綜合篇 '두 줄' 방명록 문구를 전날까지 고쳤다… 트럼프 호감 얻은 '이재명식' 협상술 '두 줄' 방명록 문구를 전날까지 고쳤다… 트럼프 호감 얻은 '이재명식' 협상술이미지 확대보기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워싱턴=연합뉴스두 줄짜리 방명록도 막판까지 내용을 고쳤다.대통령실 핵심 관계자2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가진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대면은 비교적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회담을 불과 3시간 앞두고 한국 정부에 대한 음모론을 꺼내든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우호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동맹 현대화 등 의제에서도 큰 방향에서 의견 일치를 이루면서다.회담 분위기를 급반전시킨 배경에는 ①치밀한 분석 ②유연한 대응에 기반한 이재명 대통령의 협상술의 역할이 컸다. 트럼프 대통..
- 想看世界嗎---綜合篇 대놓고 축출 예고에 입지 좁아진 한동훈... 신당 창당? 숨 고르기? 절치부심 반격 타이밍 잴 듯 대놓고 축출 예고에 입지 좁아진 한동훈... 신당 창당? 숨 고르기? 절치부심 반격 타이밍 잴 듯장동혁 내부총질 '찬탄 축출' 예고에일각서 친한계 신당 창당 구상 관측도바른정당 실패 전례 등 가능성 낮아한동훈, 원외 인사들에 "모두 힘내라" 격려'짠물' 희석 위한 당원 배가 운동 본격화나머지 찬탄파, 장외 견제구 반격 타이밍 노릴 듯이미지 확대보기장동혁 국민의힘 신임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당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고영권 기자26일 새로 선출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단일대오를 강조하며, 찬탄(탄핵 찬성)파를 겨냥한 사실상의 축출을 예고하면서 향후 찬탄파 입지에도 먹구름이 드리웠다. 장 대표가 내부총질하거나 당론을 따르지 않는 인사들에 대한 '결단'을 예고한 만큼 찬탄파가 섣불리 소신 있는 행보를 이..
- 想看世界嗎---綜合篇 [속보]국민의힘 신임 당 대표에 장동혁 선출···전한길 등에 업은 극우세력·반탄파 ‘대이변’ [속보]국민의힘 신임 당 대표에 장동혁 선출···전한길 등에 업은 극우세력·반탄파 ‘대이변’장동혁, 김문수와 2367표차 ‘박빙’“새 미디어 환경이 만들어낸 승리우파 연대해 이재명 정권 끌어낼 것”장동혁 신임 국민의힘 당대표가 26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 결선에서 승리하고 당대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파(반탄파)인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56)가 26일 신임 당대표로 선출됐다.장 신임 대표는 이날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 결선에서 김문수 후보를 이기고 당대표에 당선됐다.장 대표는 당원 선거인단과 국민 여론조사를 합산한 결과에서 22만302표(50.27%)를 득표해 21만7935표(49.73%)를 얻은 김 후보에 승..
- 想看世界嗎---綜合篇 [한미정상회담] 대미 '실용외교' 궤도 안착…'진짜 청구서'는 남아 [한미정상회담] 대미 '실용외교' 궤도 안착…'진짜 청구서'는 남아'협상 이상기류' 관측 많았지만…"이의 없이 끝나, 성공적인 정상회담"농산물 시장개방 등 쟁점은 여전…트럼프, 주한미군 부지 소유권 언급도실용주의 가미 '한반도 페이스메이커론' 부각…중국·북한 등 반응 관건한미 정상 악수(워싱턴=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정상회담 중 악수하고 있다. 2025.8.26 xyz@yna.co.kr(워싱턴=연합뉴스) 임형섭 설승은 황윤기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국익중심 실용외교'를 본 궤도에 올리기 위한 최대 시험대로 여겨지던 한미 정상회담을 일단 잡음 없이 통과했다.회담 직전까지도 '돌발 상황' 발생으로..
- 想看世界嗎---綜合篇 트럼프가 연 예측불허 ‘포에버 협상’ 시대… 이 또한 헤쳐가야 트럼프가 연 예측불허 ‘포에버 협상’ 시대… 이 또한 헤쳐가야이재명 대통령이 24일 한일정상회담을 마치고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일본 도쿄에서 미국 워싱턴DC로 향하는 공군1호기에서 기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이 26일 새벽(한국 시간) 워싱턴에서 열렸다. 이 회담을 앞두고 외교부 장관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통상교섭본부장이 급거 워싱턴으로 달려갔고, 대통령실에서도 국가안보실장과 정책실장, 비서실장까지 실장 3명이 모두 출동했다. 그만큼 막판까지 의전과 의제 조율에 매달렸다. 한데도 정부 안팎에선 “회담이 끝날 때까진 아무것도 장담할 수 없다. 이런 회담은 처음이다”라는 얘기가 나왔다.정상회담은 실..
-
想看世界嗎---綜合篇 국힘 새 당대표 장동혁 "李정권 끌어내리는데 모든 것 바치겠다" 국힘 새 당대표 장동혁 "李정권 끌어내리는데 모든 것 바치겠다" 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당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6차 전당대회 결선에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국민의힘 새 당대표로 장동혁 의원이 선출됐다. 장 신임 대표는 결선에서 22만 302표를 얻어 당선됐다.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은 21만 7935표를 얻어 2366표 차로 석패했다.국민의힘은 26일 오전 10시 30분 국민의힘은 26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6차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열고 차기 대표 선출 결과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22일 전당대회 본경선에서는 김문수 후보가 10만1233표, 장동혁 후보가 13만 230표를 얻어 결선에 올랐다.결선은 당원 대상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를 각각..
- 想看世界嗎---綜合篇 李대통령 "한국, 과거처럼 안미경중 취할 수 없는 상태" 李대통령 "한국, 과거처럼 안미경중 취할 수 없는 상태"美 싱크탱크 CSIS 정책연설, 존 햄리 소장과 질의응답도"미국이 中 봉쇄하기 전까지는 안미경중이 사실""미국이 명확히 중국 견제하는 상황...과거와 같은 태도 취할수 없게 됐다" 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의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에서 정책 연설 뒤 존 햄리 CSIS 소장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각) “과거에 한국은 안미경중(安美經中, 안보는 미국 경제는 중국)의 태도를 취한 게 사실이지만, 이제 과거와 같은 태도를 취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미 싱크탱크인 CSIS(국제전략문제연구소)를 찾아 정책연설을 한 뒤, ‘혹자는 한국이 미국에 안보를 의존하고 경..
-
想知道什么---百科篇 살 빼는 데 중요한 기초대사량 늘리는 법 7 살 빼는 데 중요한 기초대사량 늘리는 법 7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 중 상당수가 아무리 식단을 조절하고 열심히 운동을 해도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아 좌절한다. 그 이유는 바로 ‘기초대사량’에 있다.물을 자주 마신다흔히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말한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신체의 장기가 원활하게 기능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원동력이 된다. 하루에 약 2~3L의 물을 꾸준히 마시되, 식전에는 꼭 잊지 말고 마시는 것이 좋다. 식전에 마신 물 한 컵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을 막아줄 수 있다. 항상 물병이나 텀블러를 소지하고 다니면서 자주 물을 마시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매운 음식을 먹는다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을 태워 기초대사량을 높인..
-
想知道什么---百科篇 돈 안 들이고 베란다 바꾸는 5가지 방법 돈 안 들이고 베란다 바꾸는 5가지 방법베란다는 집 안에서 가장 잠재력이 큰 공간이지만, 대개 빨래 건조대나 자전거를 두거나 잡동사니 보관용으로만 쓰인다. 아이디어만 더하면, 비용을 들여 리모델링하지 않아도 실용성과 분위기를 모두 살릴 수 있다.가구 배치를 새롭게큰 공사 없이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접이식 테이블과 의자를 놓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세워둘 수 있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햇빛이 잘 드는 방향에 배치하면 아침에 햇살을 받으며 커피를 마시거나, 저녁에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호사까지 누릴 수 있다. 가구 소재는 습기에 강한 방수 처리된 원목, 알루미늄, 합성수지를 추천한다. 수납장과 바구니로 깔끔한 정리깔끔한 베란다를 만들기 위해서는 깔끔하게 수납해야 한다. 폭이 얇고 높이가 ..